사교육비 대신 주식 사주기)

아이들 사교육비로 주식 사주세요. - 존 리님 말씀을 실천해보았습니다. #2

책마을 2022. 2. 15. 11:59

오늘 대폭락장이었죠!!

이런 날 아.. 역시 난 주식과 안 맞아.. 이러면서 손 털고 떠나시지 마시고..

우리의 착한 기업들을 믿고

아이들 어차피 학원 못 보내는 거

그 돈으로 주식 사주세요.

원래.. 이익이 많이 났을 때 이런 글을 써야 쓰는 사람 기분도 좋고 그런데..

대폭락장이라 울 아들 계좌도 맥을 못 추네요..

그렇지만.. 앞으로 이 아이는 최소 10년 이상 이 돈을 안 찾을 거잖아요..

복리의 마법을 믿겠습니다~

 

 

지난 번 글 올릴 때는 12월 31일 코스피 2197.67 이었고 이익률이 6.76% 였어요.

이번에는 오늘 종가 코스피 2079.04입니다. 코스피 대폭락한 것치고는 3.38% 잘 버텨줬다고 생각해요..

이제 오를 일만 남지 않았겠어요. 그렇게 믿어요.

 

식품주 1은 누구나 아는 그 식품회사입니다. 울 아들이 이 회사 라면만 먹어서 샀고요.. 앞으로도 쭉 사라고 아들이 허락해줬습니다.

건죽자재 1 기업은 아들의 이모부 회사인데 그 이모부를 좋아하고 또 분기배당을 해주니 사라고 했는데.. 계속 떨어지니 적당한 시점이 되면 팔라고 하네요.. 아드님이.. ㅎ

게임엔터테인먼트 1도 누구나 아는 그 게임회사입니다. 네가 게임을 무쟈게 좋아하니 게임주도 하나 살까? 했더니 앞으로 더욱 발전할 거니까 게임주는 계속 사랍니다.

양방향미디어서비스1... 이 기업도 다 아는 그 기업.. 톡 보낼 때나 선물하기, 택시, 페이.. 안 이용하는 분야가 없죠.. 이 분야도 앞으로 더욱 발전할 거니까 계속 사라고 하고요.

반도체와반도체장비1도 누구나 다 아는 그 기업의 우선주입니다. 이 기업은 1월 8일날 섣불리 팔아서 더 비싼 가격에 다시 샀어요.. 앞으로는 팔지 않고 계속 모아갈 작정이에요.

 

호텔,레스토랑,레저1 기업은 카지노 기업인데 교육적이지 않아 그냥 제가 매도했고요.

호텔,레스토랑,레저2 기업은 아이가 이 회사 햄버거를 먹어보더니 자기 입맛엔 아니라고 그 회사 주식을 팔라고 해서 팔았어요.

 

오늘 폭락장에 가슴 쓰린 쌤들 많으실텐데.. 이런 어려운 시기는 곧 지나갑니다.

이럴 때일수록 테마주에 휘둘리지 마시고 꾸준히 가치투자하며 모아가면 좋은 결과가 있을 거라고 생각해요.

힘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