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25 3

전업 주부의 자존감을 높여준 주식 투자

한국의 젊은 주식 부자들 퇴사를 한 이후 전업 주부 생활을 하고 있는 그는 주식 투자가 삶의 원동력이라고 한다."퇴사를 한 뒤로는 왠지 내가 바보가 된 것 같고, 자존심과 자존감은 전부 바닥이고 그랬어요. 집안일이나 아이 키우는 일은 보상이 없잖아요.... 그런데 재테크를 해서 1000원, 2000원 벌기 시작하니 그게 그렇게 보람이 되더라고요." 이처럼 젊은 주식 부자들은 대체로 투자에서 기쁨을 찾는 경우가 많았다.투자를 하고 돈을 잃거나 버는 행위 자체를 즐기는 것이다. 코인 투자로 인해1000만원이 500만원이 되고, 급기야는 70만원까지 떨어졌다. 곱셈의 길을 걷는다는 건 참으로 어려운 일이다. 평탄한 길만 있으면 좋으련만 때로는 울퉁불퉁하고 꼬불꼬불한 내리막길을 하릴없이 걸어가야만 한다. ..

아이비리그 나와도 갈 곳 없다. 취업문 좁아진 월가 IB, 빅테크

MS : 전체 인력의 3%인 7천명 가량 감원메타 : 전체 인력의 5%인 3600명 해고연방정부 : 신규 인력 안 뽑아.. 금융 회사 취직을 위한 필수 코스인 인턴 채용 경쟁이 더 치열해졌다.과거엔 3학년이 끝날 때 인턴에 들어가고, 졸업하면서 취직하는 게 코스였다...최근엔 1학년 때부터 인턴십 코스에 들어가려 한다. https://www.hankyung.com/article/2025052324561 취업난 허덕이는 韓유학생 "아이비리그 나와도 갈 곳 없다"취업난 허덕이는 韓유학생 "아이비리그 나와도 갈 곳 없다", MS·메타 등 대규모 구조조정 연방정부도 신규 인력 안 뽑아 "현지 한국기업에 취업 문의도"www.hankyung.com

몸으로 버는 돈은 한계가 있지만 생각으로 버는 돈은 무한하다.

사장학 개론 - 김승호 나는 장사를 하는가? 사업을 하는가?사장의 업무 능력이 직원들보다 뛰어나면 장사고, 직원들이 사장보다 뛰어나면 사업이다.장사의 영역에 머무는 회사의 특징은 사장이 직원들보다 모든 업무를 월등하게 잘 해서 모든 직원을 가르치는 입장에 있다. 우리는 이런 사람을 다재다능하고 성실하고 유능한 리더로 알고 있지만 결국 혼자 일하고, 자신을 대신할 인재를 키우지 못하고 아무도 믿지 못하는 사람일 수 있다.이런 사람들은 절대 사업의 영역으로 넘어가지 못한다. 몸으로 버는 돈은 한계가 있지만 생각으로 버는 돈은 무한하다.성실해서 부자가 되는 크기는 정해져 있다.작은 부자는 몸에서 나오고 큰 부자는 생각에서 나온다. 가장 잘못된 결정은 결정하지 않는 것이다.세상에 틀린 결정은 없다. 결정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