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02 5

'모두 다' 열광하는 자산은 살 때가 아니라 팔아야 할 때이다.

부의 추월차선 '모두 다' 할 때는 진입하면 안 된다.건축 붐이 일어 '모두 다' 미친 듯이 주택을 구매할 무렵, 나는 집을 팔았다.사는 것이 유행이라면 팔아야 한다.파는 것이 유행이라면 사거나 가만있어야 한다. '모두 다'라는 위험 신호기술주가 치솟고 있을 때 나는 모두 다 하는 것을 따라했기 때문에 돈을 잃었다.... 최근 주택 붐이 일었을 때 나는 집을 사지 않았다.오히려 부동산 3채를 매각했다. 2009년 초반 주식 시장이 결딴 났을 때, 사는 사람은 누구였고 파는 사람은 누구였는가? 모두 다 팔고 있었다.워렌 버핏은 사는 사람이었다. 돈이든 꿈이든 '진정 하고 싶은 것'이든 자신의 이기적인 욕구의 관점에서 사업을 바라보는 것을 당장 그만두어라.필요와 곤란함과 문제점과 서비스 결함과 정서를..

채권, 주식, 환율에 대한 BUY OR SELL?

https://youtu.be/z0F7rBZ3yzs?si=vOtO7V7vMpIzBvB7채권, 주식, 환율에 대한 BUY OR SELL? 일단, 원화 채권은 사고 싶다.한국의 경제성장률이 0이다. 물가가 거의 안 올라갈 것 같다.그러니 이자율이 안 오를 것이다. 이자율은 내려갈 일만 남은 것 같다.그럼 채권 가격은 올라간다. 달러 채권은? 괜찮아보인다.미국 국채는 폭락하면 미국 정부의 개입이 강하게 들어올 것이다. 미국 주식 사기 괜찮을 것 같다. 트럼프도 말로는 저렇게 해도 주식 시장 엄청 신경 쓴다. 한국 주식도? 미국 오르면 오르겠지... 다만 미국 주식 10% 떨어질 때 한국 주식은 5% 정도 올랐다.15% 차이가 나고 있다. 이거 벌어질까? 줄어들까?내 생각에는 줄어들 것 같다.그러므로 한국 주식..

미국 부모들은 왜 예체능에 집착할까?

https://youtu.be/jl22ODNkTQg?si=EXq-aCZQrbhbaZs_ 이거 보고 공부함. 나이가 들수록 예체능이 좋아진다.미술 전시도 재미있고 테니스도 너무 재미있다.왜 이 재미있는 걸 학생 시절에는 안 했을까... 생각해보면학생 시절에는 입시가 중심이니까 고등학교에서는 예체능 과목이 아예 자습 시간으로 돌려졌었다. Liberal Arts College 학생 특1. 미래 계획이 확실2. 부모가 미래를 설계3. 경제적 여유 내가 4년 동안 세상 모든 지식을 탐구한 다음에 나의 갈 길은 한 30대 되어서 찾아도 돼! 할 정도의 경제적 여유가 있는 사람들이 Liberal Arts College를 선택한다.경영학 전공이 없다. ㅎㅎ우리는 그런 거 안 가르칩니다~~~ 고대 그리스의 지식을 순수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