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 팔고 해외 주식&채권 투자

반포 랜선 임장 - 반포센트럴자이 (ft. 반포 자이 vs 반래퍼)

책마을 2023. 2. 23. 11:03

대치? 반포? 청담?

고민..

오늘도 랜선 임장... 아들 개학은 도대체 언제 하나...

이거 보고 공부함.

 

 

 

1. 고속터미널역(3호선과 7, 9호선 끼고 있음)

 

2. 길 건너면 강남 신세계... 우와... 가장 맘에 든다.

 

3. 한강 가깝다. (한강 조망은 안 될 듯 하다.. 지도상으로 봤을 때)

지도를 좀 확장해보면~ 아래 형태... 세빛섬 쪽 가까워 야경도 멋질 듯~~

 

 

 

4. 초등학교는 반원초, 고등학교는 남자아이일 경우 세화고를 가나?

 

5. 입지적으로는 래미안퍼스티지가 더 갑이라고 한다. 왜 그런지는 좀더 공부해야할 것 같다.

 

6. 커뮤니티시설 : 헬스클럽, 스크린골프, 욕탕 및 사우나 시설

 

7. 단지 개방감은 래미안퍼스티지가 더 낫다고 한다.다시는 나올 수 없는 건폐율이라고...

 

8. 래미안퍼스티지가 조경도 훨씬 좋다고 한다.

 

9. 서래마을 가까운 것 완전 좋다. ㅎㅎ 먹을 것에 굉장히 민감한 편.. 그런데 서래마을도 래미안퍼스티지가 훨씬 가까운데~ ㅎㅎ(서래 마을 보라색 글씨로 지도에 써놨다..)

 

10. 가톨릭대 서울성모병원도 가까움~ 이것도 래미안퍼스티지가 더 가깝네...ㅎㅎ

 

11. 길만 건너면 고속터미널이고 단지가 펜스가 쳐져있지 않는 오픈된 곳이다 보니 고터에서 넘어와 단지내에서 술을 마시는 사람들이 꽤 있다. 새벽이나 밤에는 잘 안 나가게 된다. 

 

12. 지금도 스트레스 받을 정도의 교통체증! 원베일리 들어오면 더욱더 그럴 듯

 

13. 주변에 한강 공원 포함 작은 공원들이 많아 산책하기 좋다.

 

14. 메리어트와 강남 신세계 등 근린상가가 많아 상가 이용이 편리하다.

 

 

그외 

반포자이 vs 래미안퍼스티지

살짝 비교해보면

1. 세대수 : 반포자이가 천 세대 정도 더 많다. (3410 vs 2444세대)

 

2. 한강 걸어서 가기에 래미안퍼스티지가 더 가깝다.

 

3. 래미안퍼스티지는 세화고에 가깝다. 세화고는 자사고.. 그렇다면 반포자이에서도 돈만 많이 내면 갈 수 있겠군..

 

4. 반포 IC나 잠원 IC에서 들어가기에 반포자이가 훨씬 가깝다. 특히 주말에 신세계 주변 교통은 헬!! 그 잡채라고 한다.

 

5. 반포자이는 주로 뉴코아를 이용하고 반래퍼는 신세계를 이용한다. 거리상~ 뉴코아도 지하에 음식점이 엄청 많다고 한다. 

 

6. 경부고속도 지하화하고 공원으로 만들면 반포자이에게는 호재. 사실 경부 고속도 지하화하면 반포 지역이 가장 큰 호재라고 한다.

7. 반포자이는 언덕, 반래퍼는 평지

 

8. 반래퍼는 차도가 단지 내에 있다. 왜 지하화하지 않았을까? 반포 자이는 지하~

 

9. 반래퍼의 엄청 낮은 건폐율 12%라니!! 그만큼 쾌적하고 동간 간격이 넓다는 말씀!!

 

 

 

 

 

 

또 유명한 곳

아크로리버파크

1. 한강은 가장 가깝다.

 

2. 근생 시설이 멀다. 신세계 백화점 사실 그리 가깝지 않다. 걸어서 21분 정도

 

3. 하늘도서관, 피트니스, 스카이라운지 등은 좋다. 특히 조식 서비스..ㅎㅎ 그러나 커뮤니티 시설을 잘 이용할지는 모르겠다

 

4. 역세권이라고 하기에는 약간 멀다.

 

5. 자체 상가가 없다.